이동훈
Q&A
Q. 작가님을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동훈작가입니다.
활동한지 2년반정도 되었고 전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작가님의 작품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팝아트스타일의 작업들이며 자유와 희망의 이야기들입니다.
Q. 어디에서 영감을 얻고 어떤 식으로 작품을 만드시나요?
음악과 뮤직비디오, 영화, 공상 등 그리고 일상적인 생활에서 경험했던 기억들을 즉흥적으로 작업에 넣기도 합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글레이징으로 작업하고 특별한 기술이나 기교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순수성과 동심의 작업물들이기에 화려한 기술이나 테크닉은 넣지않고 작업하려 합니다.
Q. 지금까지 해오신 작품들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은 어떤 건가요?
작품을 좀 많이 하는 편인데 한 작품이 딱 기억에 남는 건 없는 것 같아요.
사실입니다^^ 전체적인 작품 흐름에 집중하고 있어서 이야기가 계속 연결되는 작업들이 되어서 한 점이 딱 기억에 들어오진 않네요.
Q. 작품에 새와 동물들이 자주 등장하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동물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순수성이나 동화적인 작업이라 동물이라는 소재가 좋은 것 같습니다.
주로 거위를 많이 그리고 있구요. 곰이나 강아지, 토끼,돼지 등도 작업하고 있어요.
그리고 동물의 모습을 페르소나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거위를 주로 그리고 현실적이고 자본주의적인 부분의 문제들을 동화를 통한 역설성으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Q. 창작활동을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적은 언제였나요?
제 작품을 바라보실 때 진심으로 좋아해주시고 말씀해주시는 대중분들, 컬렉터분들의 모습을 볼 때 뿌듯하네요.
그리고 작품을 판매하여 우리 아이들 맛난거 사줄때가 뿌듯합니다.
Q. 슬럼프를 겪으신 적이 있었는지,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제가 활동한지 2년반정도 되었는데 매일 매일이 슬럼프였습니다.
전업으로 활동하다보니 금전적인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아 매일매일 힘이들었네요
지금도 크게 달라진 건 없습니다. 다만 작품을 하는 과정이 즐겁고 조금씩 알아봐주시는 대중분들이 계실 때 보람이 있으니 계속 연결시키고 있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활동하면서 작품 스타일이 몇 번 변하였습니다.
제 스타일을 찾기 위해 계속 고민하며 작업이 되었고 지금은 거의 정착된 작품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팝아트 스타일이며 대중성이 있고 의미도 있는 작업물들이고 미술을 모르시는 일반 대중분들에게 사랑을 받기위한 작업물들입니다.
지금의 스타일에서 좀 더 세련되고 멋있는 작업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Q. 작업 공간은 어디에서 주로 하시며, 그 공간은 작가님에게 어떤 곳인가요?
작업은 아직까지 집의 방에서 하고 있습니다. 좁은 방이라 큰 작업들을 하지 못하여 어렵사리 작업실을 알아보고있는중입니다.
제 작업방은 제 자신을 채찍질하고 흐트러지는 마음을 다잡는 인내의 방으로 어려움 속에 진행하는 작업들을 계속 이어가도록 노력하는 방이 되겠습니다 ^^
Q. 작업을 하실 때 작가님만의 루틴이 있나요?
저는 작업할 때나 평소에 커피를 마십니다.
그리고 음악을 틀어 놓습니다. 아이디어가 거기에서 많이 나오게 되거든요.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제 작업들이 모든 대중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해드리길 기원하고 바랍니다.
여러 가지 복잡하고 어러운 시대입니다. 작품 속에 녹아있는 유머와 따뜻함이 그들의 가슴속에 용기를 주는 작업을 하는, 그들을 위한 작가이길 바랍니다.
Q. 작품 활동 외에 다른 취미가 있으신가요?
그림이 취미이자 직업입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죠. 술 먹는 게 취미이기도 하네요^^
참 재미없게 지내고있는거같습니다.
Q. 작가님의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제 미술은 그림을 모르시는 대중분들을 위한 작업물들입니다.
그림을 처음 접하시고 어렵지 않는 그림을 통해 현대미술이 쉽고 편하다는 인식을 전해드리고 그로 인해 좀 더 구체적인 미술에대한
관심과 이해를 얻게끔 해드리는 중간 다리 역할을 할 수 있는 작가가 되는 것이 제 바람이며, 일반 대중성에 힘쓰는 작가이길 원합니다.
ART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