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의도


어렸을 때부터 나는 항상 우리 집 정원 구석에 나무로 우거진 어두운 곳에 다른 세계로 통하는 문이 있다고 믿었다. 신비한 숲 같은 곳이 있고 그 속에 동물들과 함께 노는 상상을 했었다. 성인이 되어도 그 상상은 여전해서 동물들을 좋아했던 나는 현재 키우고 있는 노령의 반려 묘를 보면서 문득 저 녀석도 자기 엄마를 그리워하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동물들의 영혼도 모여 사는 곳이 있고 나의 반려 묘, 달봉이의 엄마도 죽어서 내가 상상했던 신비한 숲, 동물들의 영혼이 모여 사는 곳에 갔을 것이라는 상상을 토대로 작업했다.

 

그 중 두 가지 이야기로 작업을 전개하고 있다.

 

하나는 나의 어린시절을 투영시켜 만든 캐릭터와 반려묘가 엄마를 찾아 펼쳐 나가는 이야기이다.

 

또 하나는 동물 영혼이라는점에서는 첫 번째 작업과 상통하지만 약간 다른 캐릭터빌런 래빗(닉네임: Mad Toe (한글 명: 토 (兎))시리즈로 첫 번째 동물 영혼의 숲 시리즈와 같이 작업하고 있다. 나의 성격은 싫은 소리 못하고 거절을 못 하는 성격이라 어렸을 때 괴롭힘을 당해도 말을 하지 못하는 소심한 아이였다. 토끼 ‘Mad toe’는 나와는 정반대의 모습이며 나의 또 다른 자아다.


토끼 'Mad toe'는 힘이 약하다는 이유로 못된 동물에 의해 괴롭힘을 당하다 죽은 토끼 영혼이다. 그런 트라우마로 인하여 힘을 앞세워 약한 동물들을 괴롭히는 맹수들을 보면 반드시 싸워서 약한 동료들을 구해내는 빌런히어로이다. 그때의 상처로 오른쪽 앞발가락에 철로 된 작은 깁스를 하고 있으며

특히 발길질을 잘해서 별명이 'Mad toe'이다.

 

최근에 늘어나는 아동 및 노인 ,여성 학대를 풍자하여 피해자들 및 그런 뉴스를 접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평범한 시민들은 아마도 토끼 'Mad toe'의 반란을 통해서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주요 캐릭터

소녀: 고양이 달봉이, 토끼 'Mad toe'와 함께 그림속에 등장하는 어린 시절의 작가 자신를 투영한 캐릭터

고양이 달봉이: 토끼 'Mad toe', 소녀와 함께 달봉이의 엄마 영혼을 찾아나서는 모험을 하는 캐릭터

토끼 'Mad toe': 못된 동물들에 의해 괴롭힘을 당하다 죽은 토끼 영혼, 죽은 후에 빌런으로 각성하여 힘세고 동료들을 괴롭히는 맹수들을 응징한다. 빌런이라고 하지만 홍길동 같은 캐릭터. 주로 못된 동물들에게만 악당이 되는 캐릭터.

 

그 외 새로운 캐릭터

다람쥐 영혼 Big Mouth : 멕시코 사막속의 신비한 장난감 가게속의 살아움직이는 듯한 장난감 말이 있는데 다람쥐의 영혼이 숨어 있었다. 이름은 빅마우스. 수다쟁이. 자기몸의 열배는 넘는 크기의 장난감 말을 움직여 힘세고 못된 동물들을 쫒아낸다고 함. 장난감이 움직이니 깜짝 놀라서 맹수들이 다 도망간다고 함.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